즐겨찾기 추가
2025.01.28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전남도, 김영록 지사 폭염 피해예방 긴급 지원 신속 단행

-경로당 냉방·가축 스트레스 완화·고수온 대응 등 예비비 63억 투입-
2023. 08.02(수) 15:30확대축소
[전남/사회]문근미 기자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경로당 냉방비와 가축 고온 스트레스 완화제, 고수온 대응장비 지원 등을 위한 예비비 63억 원을 긴급 편성해 시군에 교부토록 하는 등 폭염피해 예방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김영록 지사는 지난 1일 폭염대응 재난대책회의를 열어 취약계층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면서 축산·수산 등 분야별로 구체적 피해 예방대책을 지시한데 이어 2일 ‘폭염 피해예방 긴급 지원조치’를 신속하게 단행했다.

이에따라 전남도는 긴급 예비비 63억 원을 편성해 즉시 시군에 교부하고, 시군에도 신속하게 지원 대상자 선정 등 후속절차를 이행토록 하는 등 신속한 피해 예방 지원이 이뤄지도록 했다.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을 위해 모든 마을경로당 9천212개소에 냉방비 7~8월 2개월분을 개소당 30만 원씩, 총 28억 원을 추가로 지원해 냉방비 부담 때문에 사고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했다.

축산 분야는 폭염 피해를 입었거나 취약한 5천 농가를 대상으로 가축 고온스트레스 완화제 보급에 20억 원을 긴급 투입한다.

양식어가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선 액화산소공급기 등 고수온 대응 장비 지원을 위해 15억 원을 해당 시군에 교부하는 등 발 빠른 폭염 예방 조치를 시행함으로써 폭염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김영록 지사는 “과도할 정도로 사전 대비를 하면 오는 재해·재난도 막을 수 있다”며 “철저한 사전 대응 태세를 갖추고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남도, 김영록 지사 설 맞아 장애인가정 따뜻한 위문
전남도의회, 김문수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장 설 명절 위문 활동
전남개발공사, 전남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 선정
전라남도의회, 김태균 의장 국회의장 만나 지방의회법 제정 등 현안 건의
전남도, 2025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 유치 본격화
전남도, 순천성가롤로병원 지역심뇌혈관질환센터로 지정
전라남도의회, 김태균 도의장 조직 개편 안착 위한 전 직원 소통 행보 본격화
전남개발공사, 전라남도 주거복지센터 전남 예술인 대상 만원주택 설명회 가져
전남도, 화순-장흥 잇는 유치~이양간 지방도 임시 개통
전라남도의회, 김정희 교육위원장 설 명절 복지시설에 사랑의 손길 나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한·중 협력의 장 마련을 통한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가속화
전남도, 민생경제 회복위해 위생용품 꾸러미·공공요금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