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9.16(월) 17:17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시마을기업협의회, ‘2019년 순천사회적경제 나눔한마당’ 잔치 예정
2019. 09.08(일) 15:25확대축소

[순천/문화] = 순천시마을기업협의회(회장 정희남)는 ‘2019년 순천사회적경제 나눔한마당’ 행사를 2019년10월12일(토) 오전09시부터 오후5시까지 버드네 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기업은 마을기업과 사회적기업을 합한 용어이며, 공식 메인행사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진행하고, 당일 순천시 로컬푸드와 업무협약식 체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 이 자리에서 시장상 4개사, 시의장상 4개사, 협의회장상 4개사 그리고 감사패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관내 순천사회적경제 축제의 장을 가져 각 사업체의 건강한 정신발달을 도모하고, 또 무대경연을 통해 열정과 재능을 뽐낼 수 있는 공간 조성으로 올바른 인성 형성에 기여하도록 기회제공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했다.


특히 행사는 순천시 지역경제과에서 주최하고 그리고 순천시마을기업협의회, 순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 순천시협동조합, 전남사회적기업진흥원,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등이 주관한다.


그리고 후원은 농업회사법인 쌍지틀(주)에서 장학금 100만원과 농업회사법인 고산(주)가 절임배추 300포기를 지역경제과에 기탁할 예정이며, 농업회사법인 초향(주)는 식초 70개를 공급하여 참가한 방문객과 참가업체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행사 범위로는 고무신 컬링대회, 전시행사, 각 업체별 체험행사 그리고 나눔 행사로는 붕어빵, 고산두부 도너츠, 엔매실호떡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어 행사는 1부 및 2부로 나누어져 있고 초대가수로는 성인가수 1명, 그리고 ‘2019 순천시청소년 끼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나영 학생과 댄스팀 등이 참가하여 한마당 잔치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500여명이 다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한편, 순천시마을기업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순천사회적경제 축제의 장에 대한 기반을 조성하고, 나아가 순천사회적경제 순기능의 나눔과 공유 등을 통해 사회적가치 소개 및 활성화로 인해 순천사회적경제 기업부터 육성팀 및 공동체에 이르기까지 통합 네트워크 구축과 협력 연대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박명재 의원, “매출액 1천억원 넘는 기업 세무조사 급증, 2017년 594건→지난해 804건…
신안군, 섬마을 봉사연합회 “찾아가는 섬마을 봉사활동” 펼쳐
순천소방서, 추석명절 구급대원들의 빠른 대처로 심정지 환자 살려
한국농어촌공사 진도지사, 제13호 태풍 “링링”피해농가 피해복구 구슬땀
장흥군, ‘태풍 흔적 지우기’ 바닷가 대청소
순천시마을기업협의회, ‘2019년 순천사회적경제 나눔한마당’ 잔치 예정
광주은행, 무등산 수박 2천만원 구매해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한화 사외이사 기간 중 고액 교통비 수령 및 회의불…
영광군, 어린자라 방류로 내수면 자원 조성 박차
박완수 의원, 4.15 총선 필승을 위한 핵심 이슈 토론회 개최
국회방송, 국민소통 프로그램 「최양락의 민심탐방 소통방통」 선보여
박완수 의원,‘소비자협회 선정, 사회적가치 입법대상’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