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5.04.11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광양시, ‘2025 올해의 책 선포 및 작가 초청 강연’ 개최

- 올해의 책 3권 선포, ‘테라포밍 또는 찬란한 멸종’ 주제로 이정모 작가 강연 진행 -
2025. 04.02(수) 20:45확대축소
[광양/사회]정순이 기자 = 광양시가 오는 4월 8일 오후 2시, 성황스포츠센터 세미나실(2층)에서 ‘2025 광양시 올해의 책 선포 및 작가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광양시립도서관은 지난 3월 ‘2025 올해의 책’ ▲어린이 부문에「아무네 가게」(정유소영, 고래가숨쉬는도서관), ▲청소년 부문에 「고요한 우연」(김수빈, 문학동네), ▲성인 부문에「찬란한 멸종」(이정모, 다산북스) 총 3권을 선정했으며, 이번 선포식 행사로 ‘2025년 시민 한 책 읽기 사업’의 포문을 연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2025 올해의 책’과 올해의 책 선정과정을 소개하고, 어린이ㆍ청소년ㆍ성인 각 분야 시민대표의 올해의 책 선포문 낭독으로 시민 독서 릴레이의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이어서 2부에서는 올해의 책 성인 부문 「찬란한 멸종」의 저자 이정모 작가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 작가는 국립과천과학관, 서울시립과학관 등에서 관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펭귄각종과학관의 관장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로서 활발한 강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의 주제는 “테라포밍 또는 찬란한 멸종”이다. 이정모 작가는 화성을 지구의 환경으로 테라포밍하는 것이 어떤 과정으로 가능한지를 살펴보고, 인간이 의지를 가지고 지구를 지키는 것이 테라포밍 기술의 구현보다 더 쉽고 실현 가능하다는 점을 역설할 예정이다. 또한, 강연이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과 사인회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시립도서관은 현재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온라인(홍보문 QR코드), 또는 도서관과 도서관지원팀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문화행사 안내란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한편, 광양시는 ‘올해의 책 선포식’을 시작으로 ▲독서 릴레이 ▲독후감 공모전 ▲작가와의 만남 ▲올해의 책 독서토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한 책 읽기’ 독서운동을 전개하고, 지역사회에 책 읽는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시의회, 최대원 의장 “이순신대교, 이제는 국가가 책임져야 할 때”
광양시, 2025 올해의 책 선포 ․ 작가초청 강연 성료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2024 회계연도 결산검사 실시
광양교육지원청,‘2025. 맞춤형 진로성장프로젝트’본격 운영
광양시, 광양소방서 3년 연속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으로 지역사랑 실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식품 기업과 200억원 투자협약 체결
광양시의회, 경남․경북 산불 피해 복구 위해 따뜻한 손길 전해
광양시, 광양시⦁순천시⦁농관원⦁농어촌공사 농업인 편익 증진을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 전문성 강화를 통한 투자유치 본격화
광양교육지원청, 광양 학생들의 목소리가 학교를 바꾼다!
광양시의회, “영화를 통해 제주 4․3사건 의미 되짚어”
광양시, 2025년도 민방위 교육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