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5.01.25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신안군,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흑산면 1억(총2억) 물품 전달

- 국토 최서남단 흑산면 섬 주민에게 또 한 번의 생활용품 전달 -
2024. 12.23(월) 21:58확대축소
[신안/사회]정순이 기자 = 흑산면(최영재 면장)은 국토 최서남단 흑산도 주민들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삶을 위해 지난 20일,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회장 김정안)로부터 1억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받았다.

11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흑산면은 겨울철 강풍과 풍랑으로 여객선 운항이 자주 통제되는 등 교통 여건이 취약하여,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육지에서 구입해야 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섬마을의 어업인 및 취약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김정안 회장은 “연말을 맞아 생활 여건이 열악한 흑산도의 관심과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동행자가 되도록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군에 관심을 가지고 섬 복지 증진을 위해 올해 6월에 이어, 또 한 번 희망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원한 물품이 섬 주민들의 생활안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살고 싶은 섬으로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소외계층에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공익단체로, 신안군과 2021년 6월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꾸준히 장학금과 후원 물품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올해 총 2억 원 상당의 물품을 흑산면에 지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신안군, 압해 송공 ~ 증도 병풍 공영여객선 취항
신안군, 의료시설 없는 낙도 순회진료 실시
신안군, ‘청년농촌보금자리 조성사업’100억 원
신안군, 퍼플섬에 ‘1억 카페’???
신안군, 목포무안신안축협 신안군장학재단에 3천5백만 원 기탁
신안군,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신안군, 증도-지도간(사옥도) 지방도805호선 개통 지역주민숙원사업 드디어 해결
신안군, 자은면 자원봉사자회 취약계층을 위한 ‘희망의 청소 봉사’ 활동 펼쳐
신안군, 1004섬 정원 미래를 이끌 정원해설사 교육생 모집
신안군, 햇빛과 바람으로 인구 대반전이 현실이 되는 신안군
신안군, ‘2025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징수
신안군, (사)그린뉴딜E포럼 1,000만 원 상당의 초콜릿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