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4.07.19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인터뷰
우먼파워
기획·특집
핫이슈
독자마당
시사칼럼
건강칼럼
기자수첩

광주광역시의회, 신수정 의원 의장 당선

- 부의장에는 서용규 의원, 채은지 의원
2024. 07.08(월) 16:46확대축소
[광주광역시의회/사회]정순이 기자 = 광주광역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북구 제3선거구의 신수정 의원이 선출되었다.
신수정 의원은 7월 8일 열린 제9대 후반기 의장단 선거에서 단독 후보로 출마하여 참석 의원 23명 중 16표를 얻어 의장에 당선되었다.
신수정 의장 당선자는 “전체 의원들과 소통하고 협치하여 의원들이 신나는 의정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으며, 시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열린 부의장 선거에서 서용규 의원이 16표를 득표하여 먼저 과반수를 얻음으로써 첫 번째 부의장에 당선되었고, 두 번째 선거에서 채은지 의원이 15표 득표로 과반수를 얻어 후반기 부의장에 당선되었다.
제1부의장 당선자인 서용규 의원은 “후반기 의회에 부의장이라는 막중한 책임을 맡겨주어 동료의원들에게 감사한다”며, “후반기 신수정 의장과 함께 의원들 의견을 잘 전달하고, 기교를 부리지 않은 정직한 의회를 만들겠다고.”고 당선 포부를 밝혔다.
제2부의장 당선자인 채은지 의원도 “의장을 잘 보좌하여 소통의 가교 및 조력자 역할에 충실하고 항상 겸손한 자세를 잊지 않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와 함께 광주광역시의회는 행정자치위원회, 환경복지위원회, 산업건설위원회, 교육문화위원회의 상임위원을 선임했다.
한편, 광주광역시의회는 7월 11일 4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고, 의회운영위원장은 오는 16일 선출할 예정이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광역시, 사회복지시설 공익신고 홍보 강화
광주광역시의회, 이명노 광주시의원 ‘과거 불법 쓰레기 매립지 추적해 정리해야’
광주은행, 광주광역시에 치매 어르신 대상 배회감지기 지원 후원금 3억 5천만원 전달
광주광역시, 충남 논산시에 수해복구 자원봉사
광주광역시, 어등산 복합쇼핑몰 ‘그랜드 스타필드’ 순항
광주은행, 주유비·교육비 부담 덜어주는 ‘오일모아카드’ ‘에듀플러스카드’ 출시
광주광역시, 폐지 수집 어르신에 폭염 안전 일자리 제공
광주광역시, 강기정 시장-시민사회 ‘광주발전’ 향해 달린다
광주은행, 해외 자회사 ‘JB증권 베트남(JBSV)’ 현지 우수직원 연수 실시
광주광역시, 광주시-5개 자치구 자원회수시설 공동 추진
광주광역시, 올 가을 ‘G-페스타 광주’로 즐거워진다
광주은행, 광주은행-전남 목포시 초복 삼계탕 배식 봉사활동 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