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4.04.21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인터뷰
우먼파워
기획·특집
핫이슈
독자마당
시사칼럼
건강칼럼
기자수첩

광주광역시, ‘광주문학’ 관련 사료 찾습니다

- 3월 5∼8일 소장품 공개 구입·기증받아…지역문학사 연구·전시 활용
2024. 02.19(월) 20:01확대축소
[광주/사회]문근미 기자 =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광주문학관’ 소장품과 전시 자료 등으로 활용할 광주문학 관련 사료를 공개 수집한다.

수집 대상은 1980년대 이전 발간된 광주문학과 관련된 모든 장르의 자료이다. 지역 문학사의 증거가 될 만한 사료적 가치가 있는 시집·소설집·수필집 등 단행본, 근현대문학 관련 정기간행물, 지역문학작가 관련 비도서 자료, 근대 서점·출판 관련 자료 등이다.

광주시는 분야별 전문가 심의를 거쳐 구입하거나 기증받고, 최종 수집 자료는 문학관 소장품으로 등록 후 지역문학사 연구와 전시 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매도를 희망하는 개인, 법인이나 단체 등은 광주시 누리집에 공고된 서식을 작성해 오는 3월 5일부터 8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광주시는 이와 함께 광주문학 관련 자료를 상시 기증받는다. 기증자에게는 누리집에 기증내역을 공개하고 명패 부착, 문학관행사 초청, 발행자료 우송 등 예우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광주문학관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요성 문화체육실장은 “지역문학사의 증거가 될 귀중한 문학자료 수집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이번 자료 수집을 통해 광주문학관이 지역 문학 저장고의 초석이자 문학 발전의 매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광역시, 광주비엔날레 ‘판소리’ 온누리에 울리다
광주은행, 임직원 자원재순환 캠페인 ‘나비(나눔+비움) 페스타’ 실시
광주광역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광주형 안심돌봄 인증제 도입을 위한 정책포럼 개최
광주광역시, 제1회 추경예산 8727억원 편성
광주광역시의회, 5․18민주화운동 통합조례 제정 정책토론회 개최
광주은행, KJ카드 ‘5(월)! Happy Day 가정의 달 Event’ 실시
광주광역시, 광주-대구시 남부거대경제권 조성 속도낸다
광주광역시의회, ‘시내버스 준공영제 조례’ 개정 정책 토론회 개최
광주광역시,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 대비 나섰다
광주은행, KJ카드 인기 스포츠 입장권 할인 이벤트 실시
광주광역시의회, 임미란 시의원‘2024 대한민국 어린이대상 국회 교육위원장상 수상’…
광주광역시, 광주 AI영재고 첨단3지구 AI집적단지 인근에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