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3.11.30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광양시, 캐릭터 ‘매돌이’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 매돌이, 광양시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로!! -
2023. 09.18(월) 23:44확대축소
[광양/사회]정순이 기자 = 광양시 대표 캐릭터 ‘매돌이’가 「2023년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해 전국 1등 캐릭터에 도전장을 던졌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정부, 전국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에서 제작한 캐릭터를 대상으로 기획배경, 디자인, 완성도 등을 종합 평가해 대상을 정한다.

올해는 총 137개 후보가 출전해 치열한 경쟁 끝에 ‘매돌이’를 포함한 30개 캐릭터가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대국민 투표점수 50%, 전문가 심사점수 50%를 합산해 최종순위를 정하는데, 대국민 투표는 이달 11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진행된다.

‘매돌이’는 지역 농특산품인 매실을 개구쟁이 소년으로 의인화해 개발했고, 매실의 ‘매’와 귀여운 남자아이 이름 ‘돌이’를 합해 ‘매돌이’로 이름 지어졌다.

2010년 탄생한 ‘매돌이’는 영원한 10살인 창의적인 개구쟁이이면서 예의 바른 모습이 똘망똘망한 청매실, 바로 그 자체이다.

‘매돌이’는 끼도 많아 ‘오롯이광양’ 유튜브, 광양시 인스타그램 등에 출연해 시 관광명소는 물론 시민들에게 필요한 정책과 사업들을 알기 쉽게 전달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광양시 홍보대사로 임명돼 광양매화축제, 광양전어축제 등 광양대표축제에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투표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우리동네 캐릭터’ 누리집에 접속한 후 카카오 로그인만 하면 된다.

광양시는 시민의 투표를 독려하고 매돌이 캐릭터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매돌이 인형세트’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 투표인증 이벤트도 마련했다.

정해종 홍보소통실장은 “매돌이가 광양시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해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광양시를 넘어 대한민국의 대표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매돌이를 응원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보소통실 미디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시, 포스코 필바라리튬솔루션 광양 율촌1산단에 수산화리튬 1공장 준공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소재부품·에너지 분야 전문가그룹 간담회 개최
광양시, 정부혁신 사례 국내 최초상 수상
광양시,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 참가해 ‘광양 귀농귀촌’ 홍보
광양시, 광양시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 검정고시 합격자 82명 배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2023년 제2회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중국 우시 베이징 지역 투자유치 활동 전개
광양시, 다압 신원회전교차로 정비 완료
광양시, 2023 전남형 청년공동체 시장과의 대화와 성과공유회 개최
광양시, 시민 아이디어 활성화 전국 우수기관 ‘역대 최초 선정!’
광양시, 11월 만추에는 섬진강 물결 따라 ‘남파랑길 49코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건축용 유리 전문기업 GFEZ 황금산업단지에 둥지를 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