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2.07.07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인터뷰
우먼파워
기획·특집
핫이슈
독자마당
시사칼럼
건강칼럼
기자수첩

광주광역시, 여름철 자연재난 총력대응 대책회의 개최

- 시‧자치구‧광주지방기상청 합동 대책점검 및 협업 논의
- 문영훈 행정부시장, “인명피해 제로화·재산피해 최소화” 당부
2022. 06.21(화) 20:52확대축소
[광주/사회]문근미 기자 = 광주광역시는 21일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시 협업부서, 자치구, 광주지방기상청과 합동으로 ‘2022년 여름철 자연재난 총력 대응을 위한 폭염‧풍수해 대책회의’를 열고 협업 사항을 논의했다.

문영훈 행정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폭염‧풍수해 등 여름철 자연재난 대응 능력을 높이고 분야별 재난대비 태세를 점검하기 위한 자리로, 자치구 부구청장, 시 협업부서 과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추진사항과 향후계획을 공유했다.

광주시는 올 여름철 기상상황을 상시 감시해 기상특보 시에는 상황을 신속히 전파하고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며,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등을 통해 선제적으로 재난상황에 대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심화되는 폭염에 대비해 폭염저감시설인 그늘막 462곳과 무더위쉼터 1550곳을 운영하고, 도심열섬현상 완화를 위해 극락교~송정역 구간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주변에 설치된 도로 살수장치인 클린로드시스템(4㎞)과 살수차 20대(19개 노선 273.45㎞)를 운영해 폭염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풍수해에 대비해 지난 5월부터 급경사지 162곳과 터널, 교량, 수문 등 취약시설 89곳, 배수펌프장 17곳 등에 대해 민관 합동으로 집중점검을 실시한데 이어, 집중호우 등 기상상황에 따라 둔치주차장, 하천(도로), 지하차도 등에 현장출입을 통제할 계획이다.

문영훈 행정부시장은 “최근 이상기후로 폭염 일수와 강한 태풍이 증가하고 있다”며 “분야별 대책이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해 인명피해 제로화와 재산피해 최소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광역시, 미래에너지 기술 한 눈에 본다
광주은행, 지난해 하반기 금융위원회 기술금융 실적평가 1위 달성
광주광역시, 미래차 전환 대비 부품기업 역량강화 지원
광주은행, ‘더블로 가입하면 펀드 신규 지원금 2만원 드림’ 이벤트 실시
광주광역시, 민선8기 강기정호 ‘새로운 광주시대’ 연다
광주은행, 신입행원 사령장 받고 정식 행원으로 거듭나
광주광역시,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 출시 1주년 이벤트
광주은행, 캐릭터존에 ‘KJ원두막’ OPEN
광주광역시,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 실시
광주광역시, 시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 진로체험 교실’ 운영
광주은행, 동우회 창립 40주년 기념식 개최
광주광역시, 준비된 관광도시 광주 더 큰 변화와 혁신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