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2.07.07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광양시, 광양시장직 인수위원회 열띤 토론 통해 공약 구체화

- 공약사항 14개 분야, 154개 세부 실천과제 분류 -
2022. 06.20(월) 21:07확대축소
[광양/사회]문근미 기자 = 광양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지난 17일 인수위원회 분과별 회의에 이어 공약사항 점검을 위한 전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그동안 분과 회의를 통해 정리된 14개 분야 154건의 세부 실천과제에 대해 설명하고, 청년 및 교육 분야의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열렸다.

회의는 인수위원장 인사 말씀에 이어 교육 분야 의견 청취, 청년정책 활성화방안 특강 등 현장 목소리 청취, 질의응답, 전체 공약사항 검토 순으로 진행됐다.

박용근 광양시장직 인수위원장은 “정인화 당선인이 발표한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으로 민선 8기 시정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이다”며, “민선 8기 비전과 공약이 잘 연결돼 시민 행복지수가 가장 높은 광양을 우리 손으로 설계해 나가자”고 말했다.

회의에 참석한 최효진 광양시 학부모연합회장은 “광양은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임을 전적으로 믿고 있지만 다양한 경험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콘텐츠가 부족해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며, “학생들이 멀리 가지 않고 광양시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발하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청년정책 활성화 특강에 나선 고영문 대표는 디지털 시민권 부여와 함께 온라인 농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광양청년꿈터에서 디지털에 익숙한 청년들을 잘 플랫폼화해서 지역을 떠나지 않고 지역사회를 위해 일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자”고 제안했다.

인수위원회는 후보자 공약집을 토대로 선정된 14개 분야 154개 세부 실천과제를 담당부서에 전달하고 검토가 완료된 과제에 대해서는 인수위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부족한 부분은 자문위원들의 협력을 통해 구체화할 계획이다.

선정된 공약의 큰 틀은 ▲정주여건 ▲농어촌 살리기 ▲포용 복지(장애인) ▲포용 복지(어르신, 일반) ▲포용 복지(출산, 보육) ▲교육 ▲청년 ▲건강·여가 ▲산업 경제 ▲자연·환경 ▲문화·예술 ▲관광 ▲안전 ▲보훈·공직 등 14개 분야로 광양세무서 유치 등 154개의 세부 실천과제로 분류됐다.

한편, 인수위원회는 인수위원회 회의실과 청년꿈터, 전남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등 5개소에 분과별 전용 회의실을 마련하고 열띤 토론을 통해 공약을 정리하고 있으며, 공통 사항에 대해서는 분과 통합 회의를 통해 더욱 현실성 있는 공약으로 정리하고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시, 마을 기록 아트워크 ‘나의 마을 일지’ 운영
광양시, 광양 메이커스페이스 상상력을 아이디어로
광양시, 정인화 광양시장 1호 결재‘민선 8기 시장공약사항 추진 및 관리계획’
광양시,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 민선 8기 정인화 광양시장 취임
광양시, 민선 8기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을 열어갑니다
광양시, 광영동 도시재생사업 홍보부스 운영
광양시, 광양시장직 인수위원회 광양세무서 유치에 총력
광양상공회의소, 제5회 광양리더스아카데미 ‘이음’ 개최 눈길
광양시, 귀농·귀촌 교육생 대상 ‘찾아가는 인구정책 설명회’
광양시, 다문화가정 금융기관·기업과 자매결연
광양시, 광양시농업기술센터 ‘매실 절임기계 기술 현장연시회’
광양시, 광양교육지원청과 어린이 독서교육 위해 손잡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