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9.16(월) 17:17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광양항 발전협의회 개최

전남도 등 유관기관과 여수·광양항 활성화 방안 논의
2019. 09.20(금) 00:32확대축소

[광양/경제] =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17일 월드마린센터에서 여수·광양항 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협의회는 여수·광양항을 동북아 물류 허브항만으로 육성하기 위해 개최된 것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여수·광양항 발전을 위한 배후단지 활성화 방안, 컨테이너부두 생산성 및 경쟁력 제고 방안, 해양관광 활성화 등에 대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배후단지 활성화를 위해서는 보관이나 운송 등 단순 물류업에서 벗어나 조립·가공·분류 중심의 고부가가치산업을 유치해야 한다는 방안이 제시됐다.

 

또한 현재 조성된 387규모의 동·서측배후단지가 2020년 임대 완료될 것에 대비해 북측배후단지 개발, 율촌 융복합물류단지 개발, 광역 준설토 투기장 개발 등이 필요하다는 논의도 진행됐다.

 

컨테이너부두 활성화를 위해서는 컨화물 상하차 지연 해소를 위한 트랜스퍼크레인(T/C) 지원, 노후 하역장비 단계적 교체, 3-2단계 자동화부두 개발 및 및 3-3단계 개발 등이 필요하다는 방안도 논의됐다.

 

여수·광양항 발전협의회는 전남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여수시, 광양시, 공사 등 10개 유관기관·단체로 구성됐으며 올해 6월부터 정례화돼 구성·운영 중에 있다.

 

차민식 사장은 광양항의 현재 상황을 조망해 보고 바람직한 미래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앞으로도 발전협의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시, 해비치로~섬진강 관광벨트 구축 가능성 탐사
광양시, 축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점검 나서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광양항 발전협의회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 홀로어르신 도시락배달 봉사활동
광양시 사라실 예술촌, ‘숲속의 전남’ 만들기 공모사업 선정
광양상공회의소, 광양시 중소기업 추석연휴 평균 3.1일. 휴무실시 85.7%
정현복 광양시장, 추석명절 귀성객 맞이 나서다
여수광양항만공사, 한국해운진흥공사 주관 해운新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광양시, 추석을 앞두고 지역실물경제 활성화 주력
광양청, 선월하이파크 토지거래허가구역 재지정
여수광양항만공사, 열화상 및 스피커 탑재용 2기 추가 도입
광양시, (가칭)가족형 어린이 테마파크 실무위원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