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9(금) 11:16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장흥군, “아이들이 살기 좋은 도시 만든다”

-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 위촉 및 아동친화도 조사 연구용역 보고
2019. 08.25(일) 18:45확대축소

[장흥/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 위촉식과 아동친화도 조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김정완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군의회, 교육지원청, 경찰서, 교수, 변호사, 아동복지전문가, 아동관련 기관장, 학부모 대표 등 각 분야의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됐다.

 

추진위원들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기본방향과 전략을 세우고, 교육과 홍보, 아동영향평가 등 아동친화도시 추진 사항 전반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날은 추진위원회 위촉장 수여를 마친 후, 3월부터 추진중인 아동친화도 조사 연구용역에 대한 중간보고 청취와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연구용역은 아동친화도 조사 및 원탁토론을 바탕으로 아동의 욕구에 부합하는 정책방향 및 전략수립을 위한 것으로, 3~9월까지 6개월간 한국경제평가연구원에서 수행하고 있다.

 

중간보고회에서는 지난 5월 아동친화도 설문조사와 7월에 열린 군민 참여 원탁토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이 논의됐다.

 

군 관계자는 최종 용역결과와 다양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획취재1탄) 학교법인 청암학원 김○○이사장, “직권남용과 이사회 소집요구” 기피…
채선엽 시인, “제20회 황진이문학상” 본상 수상
청소년활동진흥원 , “여름방학, 국립청소년수련원 가족캠프로 힐링여행 떠나세요!”
청암대 안경광학과, 산업체∙교수∙학생 간담회 추진
박옥수 목사 “성경 말씀으로 돌아가 전 세계 교회 연합하자”
순천대 인문학술원, 전쟁사 자료총서 전반기 시리즈 완간
최옥희 성가롤로병원장, ‘스테이 스트롱’ 챌린지 동참
청암대, 현업 웹툰작가와 함께하는 웹툰콘텐츠과 신설
청암대, 장애학생 학습지원실 개관
순천소재, 사단법인 에듀펀플러스 "지역 거점형 생존수영" 교육센터 국가인증 획득
순천청암대 ‘전 S총장 급여’, 임용계약서로 작성된 것
여수교육지원청, 제2회 전라남도여수교육참여위원회 임시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