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5.02.25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강진군 우수 농특산물, 수도권에서도 인기만점

추석맞아 조계사에서 초록믿음 직판행사 열어
사흘간 3천5백만원 매출, 11월에도 개최 예정
2016. 09.04(일) 18:34확대축소
조계사와 함께하는 2016년 강진군 초록믿음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에 많은 신도들과 관광객의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강진/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전남 강진군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서울 조계사에서 초록믿음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장터행사를 벌여 3천5백만 원의 매출실적을 올렸다.

강진군은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대도시 홍보 및 판매활성화를 위해 대한불교 총본산인 조계사에서 직거래 행사를 열었으며 15개 생산업체에서 쌀, 잡곡, 김, 미역, 표고, 여주, 무화과, 된장, 한과, 떡 등 73개 품목을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지난 2012년을 시작으로 5년째 이어오는 이번 조계사 직거래판매행사는 음력 초하루부터 삼일까지 많은 신도들이 부처님의 덕을 빌러 절에 방문하여 기도하는 기간으로 조계사에서 사용료의 부담 없이 행사를 개최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강진군은 이에 대한 답례로 우수한 농특산물을 10~30% 저렴한 가격과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소비자의 열화와 같은 호응과 관심을 이끌어냈다. 3천5백만원의 높은 판매고는 지난 5년간 꾸준히 농특산물 직판행사에 따른 소비자들과의 신뢰형성이 큰 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군은 농업인들을 돕기 위한 일환으로 매년 2~3차례 열리는 조계사 초록믿음 농특산물 판매장터를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한 번 더 개최할 예정으로 더 우수한 상품을 더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종교단체(불교, 기독교, 천주교) 및 자매 시군과 끊임없는 교류를 통해 새로운 고객 창출을 위해 신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실시하여 강진의 우수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통해 농가의 소득증대에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고객 맞춤형 직거래 행사로 형성된 강진 농특산물의 신뢰가 이번 농특산물 성공으로 이어졌다”며“앞으로도 종교단체 및 자매결연 대도시 직거래 행사 등에 지원과 홍보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0@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군, 중소기업특별지원지역 2년 연장 확정
강진군, 소상공인지원센터 손실보상 미수령자 찾습니다
강진군, 육아수당 지속적 출산율 증가 ‘확실하게 증명’
강진군, 강진군소상공인지원센터 배달·택배비 신청 도와드려요
강진군, ‘우리아이행복지킴이’ 본격 활동 시작
강진군, 고려청자 바다를 통해 번영을 이루다
강진군, ‘내돈내산 이벤트’로 소상공인 지원 강화
강진군, ‘강진 푸소‘ 운영자 개별 블로그로 체험객 모집 나서
강진군, 전체 한우 농가 대상 사료비 최대 54만 원 지원
강진군, 군민을 위한 맞춤형 디지털 교육 추진
강진군, 일 잘하는 강진군 2025년 첫 국비 13억원 확보
강진군, ‘희망 두드림 재활교실’로 에너지 충전·활력증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