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5.04.19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순천시, 싱가포르 · 베트남 등 동남아 수출 시장 진출 박차

- 싱가포르 식품박람회(FHA) 연계 동남아 최대 유통매장과 수출협약 체결 -
2025. 04.09(수) 19:24확대축소
[순천/사회]정순이 기자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동남아 수출 시장 교두보 마련을 위해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싱가포르, 베트남을 방문하여 ‘Made in 순천’ 농특산물 수출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경덕농수산, 순천농협, 순천시 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싱가포르에서 열린 식품박람회(FHA)를 참관하여 동남아 식품과 음료 시장의 신규 트렌드를 파악하고 현지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시장조사를 실시했다.

또한, 싱가포르 최대 유통매장이며 한국식품을 취급하는 에스엘 푸드(SL FOODS Pte Ltd)와 엘엔씨 유통체인(LNC Pte Ltd)과 수출 상담회를 열고, ‘Made in 순천’ 농특산물 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동남아 수출 신규 시장인 베트남을 방문하여 베트남 산호유통과 순천시 농특산품 수출을 협의하고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특히, 순천시는 베트남에 2024년 순천 쌀 대표 브랜드‘나누우리’를 첫 수출하였으며, 쌀에 이어 올해도 순천시 농특산물의 수출길을 확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동남아 방문은 지역 농특산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Made in 순천’ 농특산물의 수출을 확대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국립순천대학교, 동물자원과학전공 이상석 교수팀 세계 최초 한우 메탄 저감 위한 생균…
순천시, 송보아파트 ‘시민 피해 조속 해결’ 피해 입주민 면담
순천시의회,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식 열어
순천시, ‘웹툰 스타트업’ 운영으로 대한민국 문화도시 사업 본격 출발
국립순천대학교, 국립순천대박물관 전주최씨 순천종중 소장유물 기증식 개최
순천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폐회
광주광역시의회, 신수정 의장 골목형상점가 대표·신용보증재단 상생 간담회 개최
순천시,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2년 연속 선정
국립순천대학교, 언론인 초청 ‘스마트 도서관 투어’ 개최
순천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시정질문 통해 시정현안 집중 점검
국립순천대학교, 2025학년도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순천시, 공공부문부터 1회용품 줄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