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5.01.09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보성군, 보성군과 보성교육지원청 2024년 보성교육행정협의회 개최

지자체-교육청 협력으로 지역교육 발전 방안 논의
2024. 12.04(수) 21:01확대축소
[보성/사회]문근미 기자 = 보성군과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이 지난 3일 보성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2024년 보성교육행정협의회를 열고, 지역교육 환경 개선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김철우 보성군수와 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이 공동의장을 맡았으며, 보성군 장학재단 이사와 민관산학교육협력위원회 위원 등 10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현안을 공유하고 지자체와 교육청 간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매년 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 내 교육 문제 해결을 위해 다각적인 안건이 논의됐다.

주요 안건으로는 ▲ 학생 수 감소와 지역 주민 유입을 위한 지자체-교육청 협력 방안, ▲지자체가 운영하는 문화·복지시설의 개방과 이용 활성화, ▲다~청년 페스티벌과 희망보성미래교육박람회 연계 추진(학사일정 반영 협조), ▲보성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및 참여 협조 등을 협의했다.

보성군과 보성교육지원청은 이날 협의회를 통해 제시된 방안들을 구체화하고 실행해 지역 교육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학생과 지역 주민 모두가 행복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며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아이들은 보성의 희망이자 미래이며, 지역 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은 곧 지역사회의 미래를 설계하는 중요한 과제”라며, “보성군은 교육지원청과 함께 교육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순용 보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보성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아이들과 주민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지자체와의 협력은 필수적”이라며, “오늘 논의된 안건들은 지역 교육 경쟁력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보성군, 문화 관광 체육시설 연간 이용객 65만 명 돌파
보성군, 김철우 보성군수 7일부터 ‘군민과의 대화’ 소통 행보 시작
보성군, 자동차세 연납으로 4.58% 할인받으세요
보성군, 민선 8기 ‘3년 연속 종합청렴도 1등급’ 최정점에 서다!
보성군, 2025년 현장 중심 군민과의 대화 추진
보성군, 아이 키우기 좋은 보성 출생기본수당으로 2025년 스타트!
보성군, 복합커뮤니티센터 볼링장 시설 등 기부채납 협약 체결
보성군, 간부공무원 대상 ChatGPT 교육 완료
보성군, 2025년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최대 300만 원’확대
보성군, 2024년 ‘올해의 베스트 친절공무원’ 8명 선정
보성군, 2025년 1월 1일 ‘보성 새해 해맞이 행사’ 개최
보성군, 2024년 최종 예산 총 7,807억 원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