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순천대학교, ‘글로컬 SW인재 양성’ 2024 캐나다 여름 해외 SW연수 프로그램 성료
- SW학과 및 비SW학과 재학생 7명, 6주 과정 해외 연수 통해 ‘글로벌 SW인재’로 발돋움 -
2024. 09.09(월) 18:36 |
|
이 연수 프로그램은 AI PROGRAM의 정의·역사·응용 분야 교육, 데이터 수집·정리 및 전처리를 포함한 데이터 제어 기술 등 글로컬 취업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기르고 어학연수 및 문화 탐방으로 구성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재학생 7명은 지난 7. 1.(월)~8. 9.(금)까지 여름방학 동안 6주 과정 수료 후 코너스톤 컬리지&하버드 대학교 수료증(Harvard Professional Certificate)을 취득하였다.
특히나 이번 프로그램은 비SW학과 재학생까지로 모집대상을 확대하여 전기공학과, 약학과, 영어교육과, 동물자원과학과 학생들에게 AI·SW교육을 실시하여 동기부여 및 SW가치확산을 실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비SW학과 재학생은“AI나 SW 관련 기본 배경지식이 없는 상태라 처음에는 걱정이 많았지만, 교수님께서 수업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진행해주셔서 잘 따라갈 수 있었고, 대부분의 문제들은 수업을 열심히 듣는다면 비전공자라도 무리없이 풀 수 있는 난이도였다”라며“이번 기회를 통해 AI·SW에 흥미를 가질 수 있었다. 소중하고 값진 경험을 많이 할 수 있게 해준 SW중심대학사업단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립순천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심춘보 단장은“총 6주간 진행된 캐나다 여름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SW 및 어학 실력 향상, 글로컬 역량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SW중심대학사업을 통해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여 글로컬 SW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는 앞으로 말레이시아, 일본, 미국, 유럽 등 해외 곳곳으로 SW연수 프로그램을 확산하여 SW역량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국립순천대학교는 SW중심대학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지원으로 전라남도, 순천시, 광양시, 고흥군에서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 내 SW 가치확산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