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4.07.19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여수광양항만공사, 여가친화기업 인증 획득

조직과 개인이 함께 발전하고 만족 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만들어 갈 것
2023. 11.20(월) 18:45확대축소
[여수광양항만공사/경제]정순이 기자 =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이하 YGPA)는 지난 15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3년 여가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여가친화인증제는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여가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모범적인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이며 2020년 최초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받았고, 2023년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YGPA는 여가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사내동호회 운영, 문화의 밤, 지역 프로축구단과 연계한 스포츠 저변 확산, 친수 레저 확산을 위한 승선체험 확대,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과 함께하는 여가활동 확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10분 단위 휴가 사용, 연차 및 보상휴가 저축제도 운영, 선택적 근로시간제 선도적 도입 및 활성화, PC-OFF제도 운영 등 정시 퇴근 문화 정착과 함께 직원들이 여가를 위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아 2023년에도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유지하게 되었다. 인증 유효기간은 2026년까지로 3년간 적용된다.

YGPA 박성현 사장은 “여가를 통해 삶의 활력을 찾고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것이 업무집중도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며 "조직과 개인이 함께 발전하고 만족 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추진
여수광양항만공사, 이해충돌방지 앤썰(&·說) 토론방 운영 개시
여수광양항만공사, 해양환경공단과 해양폐기물 자원순환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여수광양항만공사, 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 열어
여수광양항만공사, MSC 크루즈 선사 관계자 대상 여수항 팸투어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거문항로 신규 여객선 하멜호 취항식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최고등급’
여수광양항만공사, 지역화물 유치로 광양항 활성화에 총력
여수광양항만공사, 박성현 사장 2024년 경영자 대상 수상
여수광양항만공사, 2024 상반기 YGPA 행복장학금 전달식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여수세계박람회장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 2024년도 제2차 사랑의 헌혈 캠페인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