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3.11.30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함평군,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 실현을 위한 TF 출범

- 총 1조 7,100억원의 미래 비전 실현 위한 구체적 실현방안 논의 -
2023. 09.13(수) 21:55확대축소
[함평/사회]정순이 기자 = 전남 함평군이 13일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 실현 TF’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가동했다.

이날 출범한 TF는 지난 5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이상익 함평군수가 전남도청에서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을 공동 발표한 이후 함평군이 비전 실현을 위한 세부계획 수립 등 신속하고 구체적인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해 조직됐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인사말에서 “1조 7천억원의 대규모 함평 미래발전 비전을 선포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덕분에 함평군이 AI 축산, 스마트팜, 해양관광과 미래산업 등에서 획기적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전기를 마련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아울러 TF팀이 분야별로 실효성 있는 실천 계획을 신속히 수립하여 전라남도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로드맵에 따라 내실있게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TF는 임만규 부군수를 단장으로 관련 부서장 등 총 22명으로 구성됐으며 비전 사업 분야별 4개 분과로 운영된다.

지역개발분과는 미래융복합 첨단 신도시 건설과 데이터센터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관광‧체육분과는 함평만 해양관광 허브 조성사업과 종합 레저‧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농축산업분과는 AI 첨단축산업 융복합밸리 및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을 전담하며, SOC 분과는 함평천 통합 하천사업과 국지도로 개설사업 등을 추진한다.

아울러 이날 출범식에서는 미래 지역발전 비전 발표 추진 경과와 비전 상세 내용에 대해 상호 공유하며 향후 비전 실현을 위해 구체적으로 추진할 사항들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이후 TF는 소관 사업별로 전라남도 관련 부서와 지속적인 협의 및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9월 말까지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10월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군민들이 참여하고 원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TF팀 활동 상황을 수시로 알리고, 군민과 전문가들도 합류시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함평의 새로운 변화와 미래발전을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함평군, 함평군립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 체험교육 인기 만점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전국 민원행정분야 협업 우수기관상 수상
함평군, 2023년 동물방역위생 시책 종합평가 ‘대상’ 수상 등 겹경사
함평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4분기 근로자 안전보건 정기교육 실시
함평군, ‘2023 청년농업인 교육 및 간담회’ 개최
함평군, 2024년 적용 개별주택 및 건축물 특성조사 실시
함평군, 함평군산림조합–영덕군산림조합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함평군, 전직원 혁신교육 실시
함평군,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 ‘성료’
함평군, 방사능 방재 주민교육 실시
함평군, 농업정책실 조직개편 후 농업 성과 ‘뚜렷’
함평군, 2024년 본예산 5,043억원 편성…군의회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