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2.10.05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목포시, 박홍률 목포시장 ‘더 큰 목포 향해 힘차게 뛰자’

- 민선8기 첫 정례조회 주재...시정목표 설명하며 시정 운영 방향 소개
- 종합경기장·수산식품수출단지 조성사업 현장 시찰...목포시노인복지관 방문
2022. 07.04(월) 22:54확대축소
[목포/사회]문근미 기자 = 박홍률 목포시장이 공직자들에게 “더 큰 목포를 향해 힘차게 뛰자”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4일 민선8기 첫 정례조회인 ‘7월 정례조회’를 주재하고 이 같이 밝혔다.

박 시장은 “4년 만에 공직자 여러분들을 다시 만나게 돼 반갑다”면서 “2년여간 지속되는 코로나에 대응하느라 정말로 수고가 많았다”며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어 박 시장은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라는 민선8기 시정 목표를 집중 설명했다.

박 시장은 “우리는 늘 희망을 갖고 포기하기 않고 난관을 극복해 가야한다”며 ‘희망찬 도약’의 배경을 소개했다.

이어 “청년은 연령으로 구분짓는 세대가 아니라 20·30대 청년을 포함해 일할 수 있는 분들을 칭한다”면서 “청년이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AI, 로봇, IT 등 첨단산업중심의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청년이 찾으면 취업 인구 유입 뿐만 아니라 결혼·출산 등 인구 증가로도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또 “큰 목포는 신안군과의 통합도 의미한다. 통합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공무원들이 법령을 디테일하게 파악해야 하고, 자매결연 등 민간의 협력도 강화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후 박 시장은 목포종합경기장 건립공사 현장과 대양산단의 수산식품수출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각각 방문해 시찰하며 추진 현황을 보고받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원도심으로 이동해 목포시노인복지관을 찾아 운영 현황을 청취하고 (사)대한노인회 목포시지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목포시, 가을 불청객 은행나무 열매 굴착기로 조기 수거
목포시, 신안군과 국립해양수산박물관 공동 유치 추진
목포시, 제60회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목포시, 목포뮤직플레이 스승과 제자 하모니로 축제 서막 연다
목포시, 목포뮤직플레이 신개념 음악체험시설 선보인다
목포시, 초·중·고등학생 100원 버스 10월 1일부터 시행
목포시, 목포미식페스타로 미식관광 새 지평연다
목포시, 인구증가 위해‘찾아가는 주소 이전 서비스’실시
목포시, 조직문화 쇄신 위해 공직자 의견 상시 수렴
목포시, 근대역사문화공간에‘목포 대중음악의 전당’개관
목포시, 친환경선박 기술 실증 거점으로 발돋움
목포시, 신혼부부와 다자녀가정에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