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29(월) 10:45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시, 2019 사회적경제 나눔 한마당 행사 및 업무협약 체결

- 사회적경제, 새로운 순천을 만들다! -
2019. 10.15(화) 02:31확대축소

[순천/경제] = 순천시(시장 허석) 지역경제과(과장 강이구)는 지난 12일(토) 10시30분부터 15시30분까지 ‘2019 순천시 사회적경제 나눔 한마당 행사'를 연향2지구 버드네공원에서 개최했다고 말했다.

 

순천시가 주최하고 순천시마을기업협의회(회장:정회남)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새로운 순천을 만들다라는 주제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100여개 기업과 시민 천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번 행사는 '순천시 사회적 경제 기업의 화합의 장' 마련과 공유를 통해 공동체 화합, 네트워크 구축 등 협력을 통해 사회적 경제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장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사회적경제 기업이 하나가 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바라는 마음으로 참가하는 행사자와 함께 "비빔밥 만들기 포퍼먼스"를 연출했다.

 

이밖에도 문화공연, 컬링대회, 체험행사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유공자표창, 순천마을기업협의회와 사단법인 한국부인회 순천시지회간 업무협약이 이루어졌다.

문화공연은 지난 5월 아동청소년과(과장 허희순)에서 실시한 '2019순천시청소년끼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나영(왕운중학교)학생이 전국대회 행사에서 중등부 금상을 수상하였고, 이후 7월에는 K트롯 골든마이크 출연과 더불어 KBS 달려라노래방 광주편에 출연한 학생이 섹스폰 연주와 함께 노래를 하여 행사에 참가한 전 참여자들이 환성을 터트려 큰 눈길을 끌었다.


특히 체험행사 분야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순천형마을기업인 "뽐협동조합"이 서울 강남에 있는 유명 드레스 디자이너 업체인 "한드레시아" 업체와 협업하여 작은결혼식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청년, 중년 여성, 신혼초에 있는 부부들이 참가하여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과 참여 조합원들이 함께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을 바라보는 시선들이 정겨운 표정을 지었다.

그리고 이번 행사를 보기위해 부모를 따라나선 여성 꼬마 손님들이 웨딩체험에 참가하여 얼굴에 메이크업을 하고,  또 머리손질을 마친 후 자신이 원하는 웨딩드레스를 입고 실제 결혼식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의자에 걸터않은 모습과 함께 웨딩 촬영을 하였다.

 

한편, 순천시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가 확산되어 이를 토대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박옥수 목사, 기독교지도자연합(CLF), 설립자 박옥수 목사 기자회견
(사)광주전남청소년선도위원회 순천시지부, 오가닉마스크 지역 청소년에게 공급 눈길
하나님의 교회, 설 온정 나누고 청소년의 바른 성장 도와 눈길
위러브유, 광주와 순천·여수·나주 등 전남권 비롯해 전국 각지에 이불 1250채 지원
순천시, 2019 사회적경제 나눔 한마당 행사 및 업무협약 체결
농협중앙회 순천시지부, 농촌 다문화가정 이주여성 모국방문 지원
순천시,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in "순천 빅데이터로 분석" 실시간 정보 제공
나주시, 농촌으로 떠나는 온 가족 체험여행
강진군, 농어촌 마을하수도 신규사업 국비 116억 원 확보
신안군↔김해시, 영·호남 대통령의 고향 간 자매결연 체결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 영남면 남열리 마을을 찾아가다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 영남면 남열리 마을을 찾아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