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9.16(월) 17:17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진도군 ‘울돌목 주말장터’ 새단장하고 ‘재개장’
2019. 09.25(수) 23:25확대축소

[진도/사회] = 진도군 울돌목 주말장터가 새단장을 끝내고 오는 927() 재개장 한다.

 

진도대교 아래 위치한 울돌목 주말장터는 지난 201510월부터 군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생산한 진도군의 농·수특산물 등을 판매해 군민 소득 증대와 진도군의 또 하나의 관광코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군은 사업비 3억원을 투입하여 2층 컨테이너 상가와 야외용 파라솔·탁자, 그늘막 설치 등 시설물 정비를 완료했다.

 

또 지난해 울돌목 주말장터 관리 운영조례를 재정한 후 장터 상인회를 설립하여 상인회 자체적으로 운영할수 있도록 준비를 끝마쳤다.

 

주말장터 상인회는 여수 낭만포차, 전주 남부야시장, 부산 부평깡통야시장 등 각 지역의 명소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시장 등을 방문·견학을 실시하기도 했다.

 

울돌목 주말장터는 연중 주말 토·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되며 명량대첩축제, 명절 등 진도를 찾는 관광객을 위해 안전시설과 조명 등을 설치하여 야간 개장도 실시할 계획이다.

 

진도군 경제마케팅과 관계자는 지역의 농·특산품 판매뿐만 아니라 이러한 특산품을 활용하여 만든 다채로운 음식을 판매 할 것이며, VR홍보사진관, 허브를 이용한 고추장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 했다많은 관광객들이 울돌목 주말장터를 찾아 보고 듣고 맛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영암군, 신비의과일「영암 무화과 축제」 개최
보성군, 불멸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 레프리카 체험 展
나주시, 눈과 귀가 즐거운 ‘나주 소리 판’콘서트 마지막 공연
진도군 ‘울돌목 주말장터’ 새단장하고 ‘재개장’
10월 가을 여행지 강진, 서울의 중심에서 홍보효과 ‘톡톡’
영암군, 10월 마한축제 대변화를 예고합니다.
광양시, 시 승격 30주년 기념 ‘좋은 영화 보기 프로젝트’
광양시, 시 승격 30주년 기념 ‘좋은 영화 보기 프로젝트’
장성군 24일 앵무새 특별체험관 개관… 작년 규모보다 두 배 ‘업그레이드’
2019 목포 문화재 야행(夜行) 개막 대성황, 태풍으로 인한 일정변경
순천시, ‘ 더 맛나는 세상 순천이 예술이야 ’2019 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 개최
신안군, 짬짬이 신체활동으로 건강 UP! 활력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