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3.05.31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신안군, 짬짬이 신체활동으로 건강 UP! 활력 UP!

- 직장인을 위한 야간운영으로 큰 호응 -
2019. 09.23(월) 23:35확대축소

[신안/사회] =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퇴근 후 야간시간을 활용한 직장인 야간 건강교실을 지난 수요일부터 4개월여 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직장인 30여명이 참여하고 있는 운동교실은 매주 2(,금 저녁 6)에 걸쳐 군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운영되며, 오는 12월까지 계속된다.

 

전문강사와 함께 필라테스를 통한 유연성 및 근력운동 중간에 숨고르기와 스트레칭을 하면서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방법으로 운동교실을 진행한다. 특히,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영양 및 저염식이교육, 건강위험요인 평가 등 건강증진 통합교육을 병행하면서 건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신체활동의 중요성도 강조하고 있다.

 

운동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직장인 A(57)퇴근 후 전문강사의 도움으로 체계적인 운동을 하고, 건강지식도 얻을 수 있는 만큼 직장인에게 꼭 맞는 건강프로그램이라고 확대운영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와 함께 군 보건소는 프로그램 운영 전·후 체성분 및 체력측정평가를 실시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상담을 지원하고,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신체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일과 삶의 균형(Work-life balance)을 중요시하는 직장인들의 요구에 맞는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 만들기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바쁜 직장생활로 운동이 부족한 직장인들의 신체건강증진과 활기찬 직장생활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청암대학교 강명운 전 총장, 김영록 전남도지사로 부터 (일)오사카 현지에서 공로패 받…
순천시, 오천동 소재 "젊은 국악인 정한석씨" 대통령상 영예 수상 화제
청소년상상위원회, 오는 17일 "2022순천시 청소년 끼 경연대회" 본선 진출자 발표
여수시립 미평하나어린이집, 의사선생님과 함께 ‘건강 이야기’ 프로그램 실시 눈길
여수시립 미평하나어린이집, 의사선생님과 함께 ‘건강 이야기’ 프로그램 실시 눈길
청소년상상위원회, 진안 마이산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 찾아가는 버스킹 공…
청소년상상위원회, 순천지역 청소년 “끼 재능축제” 오는 9월 열려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 2021년도 4개 중점사업 비전 제시 눈길
순천시, 코로나19 장기화로 타격이 심한 관광업체 홀대
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 60호점 선정
순천컨트리클럽, ‘야간 라운딩’ 오픈 임박
순천시, ‘드라마촬영장 운영자 공모’ 재 공모가 바람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