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2.05.28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신안군, 짬짬이 신체활동으로 건강 UP! 활력 UP!

- 직장인을 위한 야간운영으로 큰 호응 -
2019. 09.23(월) 23:35확대축소

[신안/사회] =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퇴근 후 야간시간을 활용한 직장인 야간 건강교실을 지난 수요일부터 4개월여 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직장인 30여명이 참여하고 있는 운동교실은 매주 2(,금 저녁 6)에 걸쳐 군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운영되며, 오는 12월까지 계속된다.

 

전문강사와 함께 필라테스를 통한 유연성 및 근력운동 중간에 숨고르기와 스트레칭을 하면서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방법으로 운동교실을 진행한다. 특히,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영양 및 저염식이교육, 건강위험요인 평가 등 건강증진 통합교육을 병행하면서 건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신체활동의 중요성도 강조하고 있다.

 

운동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직장인 A(57)퇴근 후 전문강사의 도움으로 체계적인 운동을 하고, 건강지식도 얻을 수 있는 만큼 직장인에게 꼭 맞는 건강프로그램이라고 확대운영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와 함께 군 보건소는 프로그램 운영 전·후 체성분 및 체력측정평가를 실시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상담을 지원하고,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신체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일과 삶의 균형(Work-life balance)을 중요시하는 직장인들의 요구에 맞는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 만들기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바쁜 직장생활로 운동이 부족한 직장인들의 신체건강증진과 활기찬 직장생활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 2021년도 4개 중점사업 비전 제시 눈길
순천시, 코로나19 장기화로 타격이 심한 관광업체 홀대
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 60호점 선정
순천컨트리클럽, ‘야간 라운딩’ 오픈 임박
순천시, ‘드라마촬영장 운영자 공모’ 재 공모가 바람직
순천출신 시인 채선엽, ‘순천만 갈대밭’ 가곡 음반 수록 화제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 85% 득표율로 당선
순천시 왕운중학교 김나영 학생, KBS1 "노래가 좋아" 프로그램 순천시 홍보나서 눈길
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 자녀 다누리국악팀 “청소년 끼 자선공연”…
뽐협동조합, “청소년 끼 자선공연” 재능기부 행사 참가해 눈길
허석 시장, 민선 첫 '제37대 전남도체육회장 선거' 투표 눈길
[현장포토] 영화배우 전소민, 고양체육관 찾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