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연수 실시

“행복한 학교는 행복한 학교급식에서 시작됩니다.”
2016. 09.22(목) 23:39확대축소

[순천/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형권)은 22일 매안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영양(교)사 및 조리사 144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소통과 배려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급식」을 주제로 학교급식 위생안전관리 방안과 청렴, 친절 교육으로 학교급식 담당자의 경각심 제고와 급식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임형권 교육장은 최근 타 지역에서 발생한 학교급식 식중독 사고와 급식비리 사건으로 학교급식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진 어려운 시기임을 강조하며 “급식실 구성원 간의 배려와 화합은 물론 학생, 교직원, 학부모와의 원활한 소통으로 투명하고 열린 학교급식이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연수에 참석한 순천부영초등학교 김귀남 영양교사는 학교급식에 대한 관심이 높고 요구사항이 다양해지는 만큼 급식담당자의 역할과 책임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우리학교 급식에 대해 되돌아보고, 재정비해서 한 단계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다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학교급식의 질 향상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11월말까지 관내 모든 급식학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운영평가와 하반기 위생ㆍ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문석 jlms10240@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순천일보 홈페이지(http://www.scib.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scib@scib.k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