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공무원 폭력 예방교육 실시

전 공무원 대상 2016 공공기관 폭력 예방교육…성·가정 등 4대 폭력
2016. 09.21(수) 23:44확대축소

[하동/아침신문]이문석기자 = 하동군은 21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600여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2016년 공공기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性)에 대한 공직자의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하고,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통해 건전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금요 아카데미와 연계해 이뤄진 이날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통합예방교육 전문강사인 이현선 창녕성·건강가정상담소장이 ‘고함도 폭력이라고! 용기는 부끄러운 것인가?’라는 주제로 성 평등 관점에서의 총론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가정폭력, 성폭력, 성희롱, 성매매 등 가정이나 직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4대 폭력에 대한 사례를 소개하고 예방법 및 대처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강의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공기관 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600여명의 전 공무원이 가정이나 직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폭력에 대한 실태와 예방법 그리고 대처방안을 파악함으로써 늘 타인을 배려하는 건전한 조직문화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은 앞으로 신규 임용 공무원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이문석 jlms10240@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순천일보 홈페이지(http://www.scib.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scib@scib.k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