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 학교폭력예방 학교장 연수실시

당신으로 인해 아이들이 행복합니다

2016. 09.19(월) 16:41확대축소

[전남/아침신문]양두영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9일부터 30일까지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장 829명을 대상으로 2학기 학교폭력예방 학교장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학기 예상되는 학교폭력 사안처리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사안처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새롭게 고시된 ‘학교폭력 가해학생 조치 세부기준’이 학교현장에 안착되기 위해 마련됐다.도내 10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되는 이번 연수는 권역마다 60~100여명 정도의 소규모로 진행돼 깊이 있고 효과적인 연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목포고 문대원 교장은 “학교현장에서 실제로 발생한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돼 큰 도움을 받았다”며 “연수 내용이 잘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김재인 교육국장은 “학교폭력은 여전히 진행중이며, 언어폭력 등의 형태로 진화해 가고 있다”며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지도하고, 다양성과 개성을 존중하는 학생자치문화 창출의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말했으며, 이길훈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전남도교육청이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4년 연속 학교폭력예방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된 것은 교장선생님들의 관심과 노력의 결과이다”며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등 학교현장을 더욱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양두영 ydy4300@naver.com        양두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순천일보 홈페이지(http://www.scib.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scib@scib.k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