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보건소, 헌혈사랑 콜라보레이션 행사 실시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선물, 헌혈! 4개 기관 힘 모아 해결

2016. 09.08(목) 11:42확대축소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는 8일 헌혈 나눔 봉사인 ‘헌혈사랑 콜라보레이션’ 행사를 진행했다.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 전라북도, 전주시, 전주대학교가 공동으로 진행한 이날 행사는 부족한 혈액 공급량을 늘리기 위해 3대의 헌혈차량이 동원돼 전라북도청과 전주대학교, 한옥마을에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각계 각층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이어졌으며, 500명의 봉사자와 각 기관 관계자가 지정된 장소 곳곳에서 헌혈의 필요성 및 헌혈 나눔 홍보, 현헐 장소 안내, 헌혈 봉사를 주제로 한 다양한 퍼포먼스를 통해  등의 내용으로 하는 행사가 진행하는 등 시민들에게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기도 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부터 시작된 ‘헌혈사랑 콜라보레이션’행사에는 메르스 등 감염병에 대한 우려로 헌혈자가 급감함에 따라 원활한 혈액수급을 위해 추진된 행사로, 지난해 첫 행사에는 총 476명의 시민이 헌혈을 통해 나눔을 실천했다.


한편, 헌혈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혈액검사, 혈압체크, 빈혈검사, 간기능 검사,  B·C형 간염검사, 매독항체검사, 에이즈검사 등 다양한 건강 검진으로 자신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헌혈증 발급과 함께 혈액원에서 제공 하는 기념품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기도 했다.


 

오승택 ohsgtack@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순천일보 홈페이지(http://www.scib.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scib@scib.k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