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9.16(월) 17:17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광주은행, 사회적기업 및 어린이집∙유치원 퇴직연금 수수료 50% 감면 시행중

- 사회적기업 및 어린이집·유치원에서 호응도 높아 -
2019. 09.24(화) 00:22확대축소

[광주/사회] =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사회적기업(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포함),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대해 퇴직연금 수수료를 50% 감면 시행중이라고 밝혔다.

 

 대상 기업은 고용노동부 장관의 사회적기업 인증서등을 첨부해 광주은행 거래지점에 신청하면 가입기간 및 가입금액에 관계없이 수수료의 절반을 감면해 준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퇴직연금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퇴직연금 수수료 감면은 사회적기업, 사회복지시설 및 어린이집·유치원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수수료 감면 대상이 되는 상품은 확정급여형(DB), 확정기여형(DC), 기업형IRP이며, 비대면채널(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을 통해 개인형IRP를 신규하는 경우에는 운용관리수수료가 0.05%p 인하 적용된다.

 

 이외에도 광주은행은 가입자의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저축은행(SBI, OK, 페퍼)에서 제공하는 정기예금 상품을 가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DB형 가입업체의 경우 보험사가 제공하는 이율보증형(GIC)’ 상품과 증권사가 제공하는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상품에도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기존 정기예금보다 금리가 높은 편이며, 원리금 보장도 가능하다.

 

 광주은행 김호준 신탁연금부장은 매년 10~12% 성장하는 퇴직연금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의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편을 진행중이다. 또한 운용상품 확보 및 적절한 수수료 정책을 통해 지역민의 은퇴자금을 증대하고, 지역의 대표 퇴직연금사업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 ‘생활SOC 복합화 사업’ 국비 80억 원 확보
완도군, 해조류 특화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박차
보성군, 고품질 식량작물 생산 위한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 '창업아이디어 해커톤' 항만물류업계 창업 물꼬 열다
광주은행, 사회적기업 및 어린이집∙유치원 퇴직연금 수수료 50% 감면 시행중
강진군, 실천적 관점에서 茶山정신에 대한 최초 논문 발표
진도군, 논 지력증진 위해 볏짚환원 군비 2억원 투입
곡성군, 토란 디저트 팜파티 ‘토란은 맛있다’ 개최
영광군, 청소년이 참여하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우리도 함께해요!
광주은행, ‘수리달이 환전·송금 페스티벌’ 경품 증정
전남테크노파크, 2019년도 전남 위기지역 중소기업 Scale-up R&D 지원사업 20억 기업지…
곡성 멜론, 추석 명절 선물로 각광 받아